2007. 9. 4. 20:38

얼굴이 작아보이는 앞머리 만들기

- 얼굴이 커 보이는 원인은 여러 가지. 헤어스타일에 따라 얼굴이 더 커 보이기 하고
작아 보이기도 하는데 얼굴이 커 보이는 케이스별로 꼼꼼히 따져보았다.
얼굴이 작아 보이는 가르마, 앞머리, 옆머리, 핀 꽃는 방법에 따라 효과가 달라진다.



아래턱이 넓어 커 보이는 얼굴

▶가르마
(○)앞머리 내려 옆가르마
중앙에 가까운 옆가르마를 타는데 완전히 이마를 드러내지 않는다. 앞머리를 살짝 내린 옆가르마를 탄다. 이마가 연장된 느낌이 들어 턱이 덜 강조되어 보인다.

(X)가운데에 가르마 타기
완전한 중앙 가르마는 이마가 반으로 줄어 상대적으로 각진 턱 부분이 더 넓어 보이게 된다
.
(X)옆쪽으로 많이
중앙에서 멀리 떨어진, 즉 얼굴 맨 끝쪽에서 타는 가르마는 피한다. 이마와 턱이 같이 드러나기 때문에 얼굴이 커 보인다.

▶ 머리묶기
(○)머리 하나로 올려서 묶기
머리를 하나로 묶는 것이 좋다. 특히 머리를 높게 묶으면 시선을 위로 올려주어 얼굴이 더 작아 보인다.

(X)머리 반만 묶기
머리를 반만 묶으면 귀에서부터 턱선까지 그대로 드러나기 때문에 턱부분이 그대로 드러난다.

▶ 옆머리

(○)옆머리 귀 뒤로 넘기기
앞머리가 빅뱅일 때는 옆머리를 귀 뒤로 넘기는 것이 좋다. 앞머리가 일자로 떨어지니까 옆선을 살짝 드러내는 게 얼굴이 작아 보인다.

(X)옆머리 그대로 내리기
앞머리가 빅뱅인데 옆머리까지 내리면 앞머리 옆머리가 사각형 모양으로 떨어져 각진 턱이 더 부각된다.

▶핀꽂기

(○)느슨하게 이마 끝쪽에 핀 꽂기
핀은 느슨하게 머리가 둥근 모양이 되게 꽂는다. 잔머리를 사선으로 처리하면 얼굴이 갸름해 보인다. 조금 큰 핀을 사용해 시선을 위쪽으로 집중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



이마가 크고 넓어 커 보이는 얼굴

▶가르마

(○)가운데에 가까운 옆가르마
중앙에 가까운 정도의 옆가르마를 타는 것이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한다. 이때 앞머리는 사선으로 내려주어 이마를 가린다.

(X)옆쪽으로 많이
이마가 넓은 사람이 가장 피해야 할 가르마이다. 넓은 이마가 그대로 드러나 얼굴이 더 크게 보인다.

▶ 앞머리

(○)숱쳐서 조금 내리기
앞머리로 이마를 가려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한다. 단, 앞머리 숱은 적당하게. 약간씩 이마 부분이 보이는 정도가 좋다.

(X)많이 내리기
넓은 이마를 가린다고 앞머리를 많이 내리는 것은 좋지 않다. 앞머리 숱이 너무 많으면 턱이 강조되어 얼굴이 미워진다.

▶ 핀꽂기
(○)앞머리 올려 핀 꽂기
중앙에 가까운 옆가르마를 탄 다음 앞머리를 조금 내려서 핀을 꽂는다. 핀의 위치는 이마에서 조금 떨어진 정수리 부분이 좋다. 핀은 너무 크지 않은 것으로.
(X)앞머리 올려 핀꽂기
역시 이마가 드러나 얼굴이 커 보인다. 게다가 핀의 크기가 크면 시선이 위로 올라와 이마가 더 강조되어 보인다.
(X)이마 쪽에 타이트하게 핀 꽂기
핀을 이마 끝쪽에 꽂으면 자연적으로 이마가 강조된다. 아무리 앞머리를 내려 이마를 가린다고 해도 타이트하게 핀을 꽂으면 이마가 강조되어 얼굴이 커 보인다

▶ 머리묶기
(○)머리 반만 묶기
이마가 넓어 얼굴이 커 보이는 사람은 머리를 반만 묶는다. 목 아래로 흐르는 머리가 시선을 내려주어 넓은 이마가 커버된다.
(X)하나로 바짝 묶기
일반적으로 머리 전체를 묶으면 얼굴이 작아 보인다. 하지만 이마가 넓은 사람은 하나로 묶으면 이마도 강조, 턱도 강조되어 얼굴이 커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