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9. 4. 20:36

얼굴 작아지게 하는비법

골격 자체의 문제는 유전적인 것이니깐 수술을 하지 않고는 고치기 어렵고, 노력으로 가능한 부분은 2, 3번 이유인 얼굴의 비만과 얼굴 부종이지요. 습관을 고치거나 규칙적인 운동을 하면 여러분도 연예인 얼굴처럼 작아 질 수 있답니다. 자아~ 한번 따라해 보세요.


1단계 - 생활자세 바로잡기

- 잘걷지 않거나 오래 앉아 있는 사람은 얼굴이 푸석푸석하고 잘 붓기 쉬워요.평소에 많이 걷는 것이 좋은 건 다 알죠? 평소에 가까운 거리는 걸어 다니거나 엘리베이터보다는 계단을 이용해 보세요.

- 옆으로 비스듬히 앉거나 다리를 잘 꼬고 앉는사람. 무릎을 꿇고 앉는 자세는 좋지 않아요. 의자에 않을 때에는 바른 자세로 허리를 펴고 앉으세요.

- 턱을 괴는 습관은 좋지 않아요. 혈액의 흐름이 나빠져서 얼굴이 붓기 쉽거든요.

- 한쪽 어깨에 메는 가방보다는 배낭이 좋아요. 한쪽 어깨에만 부담을 주면 등뼈가 휘는 원인이 되고 얼굴이 붓기 쉬어요.

- 너무 낮은 베개를 쓰면 수분이 얼굴쪽으로 쏠려 얼굴이 잘 부어요.


2단계 - 가벼운 운동

- 볼 쌀 꼬집기
눈아래에서 귀쪽을 향해 부드럽게 주무르듯이 볼을 세로로 잡아당겨 늘어진 볼에 탄력을 주세요. 볼과 얼굴 선을 예쁘게 만드는 운동 중의 하나랍니다.

- 양손으로 떠받치기
턱밑에 있는 지방은 특히 처지기 쉬워요. 이중 턱은 바로 이 때문. 턱 밑을 끌어올려 얼굴 전체가 가늘어 보이도록 만들어주세요. 턱아래를 양손으로 떠받친 후 턱으로 손바닥을 밀어주면 됩니다.

- 얼굴 지그시 눌러주기
손바닥으로 얼굴 전체를 감싸고 지그시 눌러주세요. 얼굴 전체의 근육을 기분 좋게 이완시켜 주고 얼굴 살이 빠지기 쉬운 상태로 만들어준답니다.

- 아에이오우 운동
거울 앞에서 입을 크게 움직이면서 '아, 에, 이, 오, 우'를 계속 되풀이 하세요. 이때 턱이 움직이는 느낌이 들거나 입술 양쪽에 약간 주름질 정도로 입을 벌리는 것이 좋아요.

- 쪼매난 얼굴 체조
A - 손바닥을 위아래로 비벼 덥게 만들어요.
B - 손바닥 전체로 광대뼈를 10회 누르세요.
C - 손가락으로 턱뼈와 볼을 20회씩 누르세요. (A~C까지 3회 반복해 주세요)


결국, 규칙적이고 지속적인 운동, 바른 생활자세, 식사조절(짠 음식 안먹기, 밤늦게 음식 안먹기, 알맞게 먹기), 적절한 얼굴 마사지가 얼굴이 작아지는 비결이라는 거 아셨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