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9. 4. 20:40

얼굴에맞는 안경선택법

안경선택법
안경원에서 안경사의 책임하에 선별
착용감이 편하고, 안정성이 보장되어야 하며, 원형이 유지되어야 한다.

다음으로는 사람의 첫인상에 지대한 영향을 주는 얼굴에 착용하는 것이기에 외관이우수해야한다. 그리고 성장과정에 놓여 있는 어린이의 경우는 심리적으로나 신체적으로나 미성숙 단계이므로 시력검사 당시의 얼굴에 맞는 안경이 좋은 안경이다.

렌즈는 종류가 다양한데 투과율이 높으면서 첨단 소재로 가볍고 견고한 것이 좋다.
테와 렌즈의 선택은 전문적인 지식이 상당히 요구되는 분야이므로 무엇보다 전문안경사의 책임 하에 시력측정을 하고 테와 렌즈를 구입하여야 한다.

렌즈와 테의 선택 - 싸구려 저질 등외품은 시력을 그르친다.

안경을 정확하게 사용하지 않으면 눈의 피로가 빨리 오는 것은 물론 두통, 어깨 결림, 집중력 결여 그리고 신경통 등을 유발할 수 있어 세심한 주의가 요망된다.


인체공학-안경태 고르기

안경테는 최고로 가벼워야 하며 코와 귀에 걸리는 감촉이 부드러워야 한다. 열에 강해야 함은 물론 변색, 변질성에도 잘 견뎌야 한다. 따라서 인간공학적 측면에서 제작된 안경테가 좋은 안경테이다. 따라서 안경다리와 패드암(콧등에 닿는 붕위)사이에 넓이가 얼굴에 맞는 안경을 선택해야 쾌적하게 쓰고 다닐수 있다.

장방형의 얼굴

어떤 안경테라도 소화할 수 있는 타입 뿔테 원형은 귀엽고 발랄한 느낌을 주고 오벌형의 금테는 도시적, 이지적이고 원형은 깔끔한 느낌을 준다

각진얼굴

강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각이진 안경테는 피해야 한다. 파리형, 레이디형, 웰링톤형의 부드럽고 둥근 안경테를 선택한다.

둥근얼굴

개성없는 평범한 형이기 때문에 라운드형으로 지적인 이미지를 연출하며, 캣아이 스타일 플랫형과 폭스형으로 날카로운 이미지를 연출한다.

역삼각형얼굴

안경 선택에 유의해야 하는 얼굴형으로 턱의 선이 부각되는 웰링턴 스타일의 테보다는 플라스틱 재질의 오벌스타일과 칼라를 주어 명랑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작은얼굴

작은얼굴은 미인의 조건이 될 수 있지만, 이런 경우 얼굴중 가장 넓은 부분보다 더 큰 안경이 어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