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9. 4. 20:39

벼래별게 다 있다 - 얼굴 다이어트 체조 방법

가정에서도 손쉽게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 ~> 얼굴 다이어트 체조를 꾸준히 하는 것!
체조를 통해 혈액순환을 시키면 노폐물이 배설되고,,, 얼굴의 혈액이 맑아지며,,, 얼굴부위의 지방 분해가 촉진됩니다. 또 얼굴근육의 탄력이 좋아져 피부도 좋아지지요. 따라해 보세요.


1) 보조개 만들기
- 입의 양 끝에 힘을 주어 양 손가락으로 옆을 쭉 잡아당겨주세요.
이때 입은 다물도록 합니다.
보조개를 만든다는 생각으로 ~~ 그자세를 취한 상태로 마음속으로 천천히
100∼200까지 세면,,, 입안이 화끈화끈 거리는 느낌이 들 것입니다.
꾸준히 하면서 회수를 점차 늘려가면 됩니다.


2) 인상 찡그리기
- 최대한 인상을 안으로 모았다가 입을 벌리면서 최대한 크게 벌려주세요. 얼굴 근육의 수축, 이완 운동을 시켜주는 것입니다. ※ 같은 동작을 5회 정도 반복합니다.


3) 볼 풍선 만들기.
- 한쪽 볼에 가능한 많은 힘을 주면서 공기를 가득 넣고 3초간 부풀립니다.
원 상태로 돌아와 3초를 쉰 다음 다시 반대쪽의 볼도 똑같은 방법으로 부풀리기
※ 같은 동작을 10회씩 반복 실시합니다.


4) 아 · 애 · 이 · 오 · 우
- 아 · 애 · 이 · 오 · 우 발음을 최대한 정확하게 하면서 크게 입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5) 빠 · 삐 · 뿌 · 빼 · 뽀
- 아래 입술을 안쪽으로 말아 들이듯이 하면서 빠 · 삐 · 뿌 · 빼 · 뽀를 발음한다.


6) 참새 입 만들어 소리 지르기
- 참새처럼 입술을 좁힌 상태에서 입안에서 '아'하고 마음껏 입을 옆으로 벌려주세요. 볼 근육을 움직이면 얼굴뿐 아니라 쇄골 아래 근육까지 움직이게 됩니다.


7) 귀 당기고 주무르기.
- 엄지와 검지로 귀를 잡고 바깥쪽으로 당겼다 풀었다를 3초간 반복 실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