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9. 4. 20:27

얼굴의 뾰루지를 예방하는 방법 6가지

1. Clean Hand
손 으로 자주 얼굴을 만지는 사람은 항상 손을 깨끗이 씻을 것. 박테리아 세균이 막힌 모낭속 피지를 먹고 자라면서 생기는 뾰루지는 피부가 기름지고 더러울수록 더욱 번창한다. 또한 얼굴에 닿는 퍼프는 2주에 한 번씩 빨아서 사용한다.

2. Stop! Hand Touch
곪 기도 전에 손으로 짜는 것은 절대 금물. 상처에 세균이 들어가 악화될 확률이 99%다. 면봉으로 짜고 염증을 가라앉히려면 소독을 하고 항생제 연고를 바르거나, 트러블 진정 효과가 있는 티트리 성분이 들어간 제품 또는 항염·항균·피지 억제 제품을 발라주는 것이 최선이다.

3. No Stress
뾰루지는 몸에 이상이 있을 때도 많이 나타난다. 입 주위에 나는 뾰루지는 간이나 자궁에, 이마는 신장 기능이 떨어졌을 때, 뺨 주위는 위장이 안 좋은 경우 생긴다.

4. Dangerous T-Zone
평소 세안력이 좋은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고, 뾰루지가 가장 잘 나는 부위인 T존은 특히 꼼꼼히 세안한다. 뾰루지가 자주 나는 피부는 마사지 대신 머드팩을 해주는 것이 효과적.

5. Check! SPF cream
피부 타입에 맞는 자외선 차단제를 쓰고 있는지 체크. 자외선 차단제 속에 들어 있는 이산화 티타늄과 산화 아연 같은 화학 약품은 피부와 맞지 않을 경우 알레르기성 뾰루지를 일으킨다. 특히 민감성 피부는 더욱 주의.

6. Clean! Cellular Phone
휴대폰에 묻은 유분과 화장품 찌꺼기가 다시 뺨에 되묻어 피부 트러블을 일으킨다. 평소 면봉에 알코올을 묻혀 휴대폰을 닦아주거나 이어폰을 사용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