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1. 1. 10:39

천연보습제의 지존 꿀 레시피

꿀은 최고의 천연 보습제로 알려져 있다. 이는 수분을 끌어들이고 이를 유지하는 꿀의 독특한 성질 때문. 또한 꿀에 들어있는 풍부한 당분은 피부를 매끄럽고 탄력 있게 가꿔준다. 뿐만 아니라 꿀에는 단백질, 효소, 비타민 등이 풍부해 피부에 영양과 윤기를 선사한다. 살균 효과도 있어 여드름이나 트러블을 진정시키며 세정력도 뛰어나 세안제로도 활용할 수 있다.

 

바르는 꿀 레시피

재료: 꿀 1큰술, 땅콩가루 2큰술

만들기
1 꿀과 땅콩가루를 고루 섞는다.

2 얼굴에 거즈를 덮고 ①을 도톰하게 펴 바른다.

3 15분 정도 지난 뒤 거즈를 떼어낸다.

4 미온수로 씻은 뒤 찬물로 마무리하고 얼굴에 남은 유분기는 토너로 닦아낸다.

※ 땅콩가루가 없을 땐 볶은 땅콩의 껍질을 벗긴 뒤 분쇄기에 곱게 갈아 사용한다.

꿀 레시피

꿀의 영양을 담은 화장품
1 허니 바스
꿀에 들어있는 미네랄과 영양, 보습 성분이 보디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거품 입욕제. 5만9천원, 로라메르시에.

2 허니&로열젤리 크림
꿀과 로열젤리 성분이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푸석푸석한 피부를 매끄럽게 가꿔주는 영양크림. 8천8백원, 스킨푸드.

3 허니 스냅 아웃 오프 잇 스크럽
천연 벌꿀 성분이 각질과 T존의 블랙헤드를 부드럽게 제거하고 피부를 매끄럽게 가꿔주는 스크럽 겸용 마스크. 3만6천원, 베네피트.

4 허니 고영양 부스팅 에센스
보습 효과가 뛰어난 꿀 성분이 피부결을 정리해 다음 단계 화장품의 흡수를 돕는 부스터 제품. 1만2천원, 이니스프리.

5 스위트 허니 마스크
제주 유채 꿀의 풍부한 보습 성분이 거칠어진 피부를 마사지한 듯 부드럽게 가꿔주는 영양 마스크. 0매, 0만0천원, 마몽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