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9. 7. 05:47

신부 얼굴 모양에 따른 헤어 스타일 연출법

결혼식날 신부의 헤어와 화장은 그 신부의 이미지를 결정 짓는 대단히 중요한 요소이다. 그러므로 돈이 들더라도 미리 한번쯤은 당일의 머리 스타일을 미리 한번 연출해 보는 것이 필요하다.

특이한 스타일이나 모험에 가까운 헤어 스타일은 절대 피하는 것이 좋다. 일생에 한번 있는 가장 행복하고 가장 아름다운 당신의 모습을 보고 싶다면 말이다.


▒ 타원형의 얼굴

얼굴형이 타원형이라면 어떠한 스타일도 무난하게 소화할 수 있다. 보브 레이어 롱 또는 쇼트헤어등 어떠한 스타일이라도 잘 어울린다. 롱 웨이브를 그대로 살려 내려뜨린 로맨틱 스타일이나 네츄럴한 컬로 자연스럽게 웨이브를 주어 UP시켜 주는 것도 깔끔하고 귀엽게 어필할 수 있다.


▒ 사각형의 얼굴

첫인상이 강하고 차가우면 누구라도 싫을것이다.

부드러운 웨이브로 커트라인을 만들어 주자. 이마에 앞머리를 내리고 긴 머리는 웨이브를 많이 넣어서 위쪽으로 틀어올리면 사각형의 턱부분에서 시선을 위로 모으는 효과를 준다.

또는 옆머리가 턱부분까지 오는 컬이 많은 짧은 단발로 턱선을 부드럽게 감싸주는 스타일도 얼굴형을 무난히 커버해 준다.


▒ 둥근형의 얼굴

모나지 않은 얼굴이 한눈에 후덕한 맏며느리감으로 보일지 모르지만 약간은 미련해 보일수도 있지 않을까?

전체적인 스타일을 클래식한 모던 스타일로 꾸며 본다. 짧은 커트는 끝 부분을 무겁게 떨어지지 않도록 컬하여 처리해주면 훨씬 가볍게 느껴진다. 얼굴 특징을 고려하여 눈이나 코를 강조하는 메이크업도 시도해 보자.


▒ 하트형의 얼굴

하트형의 얼굴은 광대뼈가 약간은 두드러져 보여 측면에서 보았을 때 콧대가 낮아 보일 수도 있으므로 앞머리를 짧게 하고 옆머리를 자연스럽게 컬하여 뒤로 가볍게 빼준다. 귀뒤로 바짝 붙여 넘겨주면 얼굴선이 너무 두드러져 보이므로 피하는것이 좋다.

자연스러운 컬이 오히려 당신을 귀엽고 사랑스러운 신부로 보이게 해 줄 것이다.


▒ 직사각형의 얼굴

전체적으로 길고 밋밋한 느낌을 주므로 완전한 내 머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밑으로 내려오게 하던 혹은 어깨 위에 살짝 걸치게 하던 특징을 잡아주자. 웨이브를 살짝 넣고 코나 눈에 포인트 메이크업을 하자. 한결 세련미를 느낄수 있을 것이다.


위의 다섯가지 스타일은 가장 기본적으로 구별할수 있는 유형들로만 나열되어 있다. 상기의 내용에서도 보였듯이 헤어의 형태는 얼굴의 형태에 따라 또는 웨딩 드레스의 스타일에 따라 여러가지로 만들어 질 수 있다.

반드시 올린머리를 해야만 한다는 고정관념은 이제 구시대적인 발상이다.

자신의 아름다움을 가장 잘 표현할수 있는 것이 가장 올바른 美의 표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