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10. 23. 07:41

아랫배 살빼기 - 탄력은 그대로! 살은 쏘옥~

손가락으로 복부의 군살을 집어 보았을 때 3cm 이내이고 탄력이 있다면 배꼽티를 입어도 무난한 몸매. 그러나 겉보기에 날씬해 보여도 물렁하고 쭈글쭈글해진 복부 군살이 한 움큼 씩 손에 잡히는 경우가 많다.

하나·죽염 마사지로!

아 랫배는 출산 경험이 있는 주부라면 누구나 골칫덩어리. 아랫배의 살을 단시간에 뺄 수 있 는 방법은 죽염 마사지로 죽염을 우유나 물에 개어 배에 바르는 것이다. 바르기 전에 핫팩 을 이용해 몸을 따뜻하게 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죽염 마사지를 한 후에는 랩을 감는다. 축 늘어진 아랫배는 반드시 체조를 병행해야 한다. 살을 빼더라도 탄력을 잃으면 예전의 몸매 를 되찾기 어렵기 때문이다.

① 죽염을 우유와 섞어 아랫배에 5∼10분간 마사지한다.

② 랩으로 아랫배와 허리 부분을 감고 30분 후 랩을 떼어낸다.

③ 무릎을 세운 후 두 손을 무릎에 올려놓는다. 배에 힘을 주어 손이 무릎 끝에 닿을 정도 로 윗몸을 들어올린다. 배 근육을 수축시키는 동작이다.

둘·복부 날씬 체조

① 누운 채로 다리를 들어올리거나 윗몸 일으키기 등은 뱃살을 빼기에 효과적인 운동이다. 복근이 피하지방을 당겨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꾸준히 하면 배가 쏙 들어간다. 하루에 20 분 이상 꾸준히 하는 것이 포인트.

② 바닥에 매트를 깔고 드러누워 발을 의자 위에 올려놓거나 아니면 허공에 뻗고 다리를 들 어 올렸다 내렸다 하면 윗배의 지방을 분해하는데 효과적이다. 매트를 깔고 누워 머리 뒤에 손을 가볍게 갖다 댄 상태에서 복부를 수축해서 갈비뼈를 앞쪽으로 들어올린다. 이 동작을 15회 반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