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9. 22. 14:45

엉덩이가 축늘어져 바지 입기가 싫은 사람들을 위한 엉덩이 다이어트 방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엉덩이살 빼는 맞춤 다이어트

평소 운동량이 적은 엄마들은 엉덩이에 살이 붙기 쉬우므로 출산 준비를 위해 마련한 공을 이용해 운동을 꾸준히 한다. 공을 이용해 엉덩이 운동을 하면 허리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 엉덩이 살을 뺄 수 있다.

● 엉덩이살이 찌는 이유는요…
평 소 운동량과 걷는량이 적고, 움직임이 많지 않은 엄마들은 엉덩이에 살이 붙기 쉽다. 특히 출산 후 벌어진 골반이 제대로 자리를 잡지 못한 상태에서 살이 붙기 쉬우므로 평소 하루 30분 보폭을 넓혀 빠른 걸음으로 걷는 워킹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

● 엉덩이살 빼는 공운동법은요…
1. 공 위에 배를 붙이고, 팔 힘을 이용해 상체를 세운다. 엉덩이에 힘을 주고 다리를 들어올린 후 정지한다.
2. ① 자세에서 엉덩이에 힘을 준 다리를 하늘을 향해 들어올린다. 양 다리를 10회정도 반복해 올린다.
3. 바닥에 누워 공을 엉덩이에 바싹 붙인다. 다리를 들어올려 공 위에 안정감 있게 올려놓는다.
4. 양팔을 바닥에 붙이고 종아리를 공 위에 올려 놓은 후 양팔과 엉덩이에 힘을 주고 몸을 쭉 편다.
5. 바닥에 누워 다리를 하늘을 향해 올려 몸을 ‘ㄴ’ 자로 만든다. 다리 사이에 공을 끼고 10초간 정지한다.
6. ⑤의 자세에서 균형을 잡고, 다리 사이에 공을 낀 채 다리를 벌린다. 엉덩이에 힘을 주고 공을 올린다.
7. 상체를 숙여 공 위에 팔을 올린다. 이때 다리가 약간 당긴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상체와 하체를 편다.
8. 공 위에 구부린 팔을 대고 온 몸의 무게를 싣는다. 엉덩이에 힘을 준 채 하체를 뒤로 쭉 뺀다.
 

자료출처 : 미즈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