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9. 22. 10:02

예쁜 엉덩이 만드는 운동

1) 다리 꼬고 앉아 허리 굽히기
다리를 꼬고 앉은 자세에서 그대로 허리를 굽혀, 손이 발바닥에 닿을 때까지 몸을 숙여 준다. 이때 몸이 완전히 접히도록 하는 것이 좋다. 이 동작은 머리에서 발끝까지의 근육이 모두 당겨지는 것으로 히프는 물론 팔, 다리 등의 군살이 빠진다. (10회반복)


2) 탁자에 한 손 짚고 다리운동
집에 있는 탁자나 선반 등을 한 손으로 잡고 다리를 옆으로 천천히 들어올린다. 이때 무릎이 굽혀지지 않아야 한다. 다리를 높이 들어올려야 효과적이다. 이 동작이 익숙해지면 엉덩이 쪽으로 발차기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으로, 히프 업 효과가 있다.

 
3) X자 형태로 앉기
X자 형태로 다리를 꼬고 앉는 자세도 히프 다이어트에 상당한 효과가 있다. 처음엔 힘들지만 자꾸만 반복하면 자연스럽게 형태가 잡히므로 반복하는 습관이 중요하다. X자 형태로 앉는 것이 자연스러우면 히프 살이 많이 빠졌다는 증거다.(5분실시)


4) 책상다리로 앉기
골반을 조여 주는 자세로 등을 꼿꼿이 세우고 두 다리를 겹치는 책상다리 형태는 골반 교정에도 효과적이다.(5분실시)


5) 오리발 모양으로 앉기
바닥에 앉는 좋은 또 하나의 습관으로, 양쪽 발이 히프 바깥쪽으로 빠져 나오는 자세로 앉는다. 이 자세는 넓적다리를 전체적으로 조여 주어 히프 라인이 예쁘게 정리된다.(5분실시)


6) 의자에 앉을 때는 다리를 꼬고 반듯하게
평소 의자에 앉을 때는 무릎과 일직선이 되도록 다리를 꼬고 앉는다. 이 같은 자세를 번갈아가면서 반복하여 앉는다. 너무 한쪽으로만 앉아 있으면 골반의 균형이 깨지므로 주의한다.



7) 바닥에 앉아 발바닥 세웠다 뻗기
집 바닥에 앉아 발바닥을 곧게 뻗었다, 세웠다를 반복한다. 동작을 정확히 하면 대퇴부와 엉덩이 부분의 근육이 당기는 느낌은 받을 수 있다. 특히 허벅지 살이 당기는데, 허벅지 살이 당기는데, 허벅지 살이 빠지면 엉덩이 라인이 뚜렷해진다.(자기 전 5분 실시)



8) 너무 오래 앉아 있으면 히프가 펑퍼짐해진다
너무 오랜 시간 똑같은 자세로 앉아만 있으면 히프가 펑퍼짐해지고 커진다. 독서나 일상생활 중에서 가능한 한 서 있는 습관을 들이도록 하는 것이 중요.



9) 탁자에 히프를 대고 비벼준다
집피부에 마찰을 일으켜 살을 빼는 방법. 탁자의 한쪽 부분에 히프를 대고 상하로 가볍게 비벼 준다. 근육 이완작용도 되는 이 방법은, 히프의 불필요한 군살을 제거해 준다.



10) 틈틈이 주먹으로 히프를 두들겨 준다
주먹을 쥐고 히프를 가볍게 두들겨 준다. 히프의 근육을 풀어 주는 동작으로, 오래 앉아 있다 일어섰을 때 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생활중에서 습관적으로 히프를 두들겨 주면 좋다.

'다이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힙을 뒤로 모아주는 운동  (0) 2007.09.22
힙업 운동  (0) 2007.09.22
허리와 엉덩이를 슬림하게 잡아주는 요가  (0) 2007.09.22
펑퍼짐한 엉덩이 살빼기 운동  (0) 2007.09.22
처진 엉덩이 살빼기 운동  (0) 2007.0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