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9. 4. 20:30

작고 동그란 동안 만들기

*얼굴 다이어트 - 이음체조


1. 무릎을 어깨 너비로 벌리고 엉덩이를 세운 후, 양손을 입술 앞에 (야호 하듯) 모아 숨을 들이마신다.

2. 상체를 뒤로 젖히면서 '이'음을 내며 시원스럽게 숨을 내쉰다. 이때 고개를 최대한 뒤로 젖히도록 한다. 천천히 10회 이상 반복한다.

-이 체조를 하면 얼굴의 지방이 분해되는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허리와 아랫배에 힘이 많이 들어가 하체가 단련된다.


 

*얼굴 다이어트-서서하는 사자호흡 


1. 기마자세로 무릎을 굽히고, 배를 안으로 당기면서 손을 쫙 펴준다.

2. ‘아~’ 하면서 숨을 내쉬면서 혀를 길게 내민다. 5초 동안 마시고 10초 동안 내쉬는 것이 기본이다.


 

*얼굴 다이어트-누워서 하는 사자호흡     


 1. 배를 바닥에 대고 엎드린다. 손가락을 편 채 팔꿈치를 구부려 얼굴 옆에 세우고, 이마가 바닥에 닿게 고개를 숙인다. 다리는 넓게 벌려서 발안쪽이 바닥에 닿게 눞힌다

 2. 숨을 내쉬면서 팔꿈치로 바닥을 힘차게 밀듯이 턱을 치며 올리며 고개를 뒤로 젖힌다.

이때 목에 의식을 집중한다.

 3. 그 상태에서 입을 벌려 혀를 최대한 내민다. 눈은 크게 뜨고 위를 본다.



*얼굴 다이어트-앉아서 하는 사자호흡


1. 우선 무릎을 꿇고 앉는다. 발끝으로 서서 발뒤꿈치 위에 엉덩이를 얹는다. 손가락을 쫙 펴서 무릎 앞에 두고 손가락 끝으로 체중을 지탱한다.

2. 입을 벌려 혀를 최대한 내밀며 크게 '아'하고 입에서 숨을 내쉰 후, 턱을 가슴에 대고 30초 정지한다.

3. 마지막으로 혀를 안으로 집어넣고 눈을 감은 후 보통의 호흡으로 편안히 유지한다.

5회 반복해서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