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12. 3. 15:08

방위별 풍수 인테리어

북 - 인간관계를 좌우하는 북쪽 현관에 따뜻한 느낌의 꽃무늬 소품을 둔다.

북쪽은 신뢰와 인간관계를 좌우하는 방위. 북쪽에 위치한 현관 인테리어가 풍수와 맞지 않으면 인간관계에 문제가 생길수 있다. 북쪽에 위치한 현관은 햇빛이 들어오기 어렵다. 따라서 하루종일 음기가 강한 곳이기도 하다. 이럴 때는 밝은 분위기의 인테리어로 흉한 기운을 없애는 것이 좋다. 현관 전체의 색상을 옅은 옐로나 핑크처럼 따뜻한 느낌으로 꾸미면 좋을 것이다.

현관 전체의 컬러톤을 바꾸는 것이 여의치 않다면 밝은색 꽃무늬 소품이 효과적이다. 핑크색 스탠드나 귀엽고 앙증맞은 봄꽃도 행운을 불러오는 아이템. 이렇게 현관을 밝게 꾸며 두면 인간관계의 폭이 넓어지고, 다른 사람의 오해를 사는 일도 줄어들 것이다. 현관 입구에 신발을 많이 내놓는 것은 금물. 현관이 신발들로 꽉 채워져 있거나 지저분하면 들어오려던 행운도 되돌아간다.


동 북 - 전체적으로 화이트톤으로 꾸미고 청소는 철저하게 한다!
동 쪽은 현관의 위치로는 길한 방위중 하나. 특히 젊은 커플들에게 좋다. 동쪽에 위치한 현관의 운을 높이기 위해서는 붉은색이 적합하다. 현관에 붉은 소품을 놓아 동쪽의 파워를 상승시킨다. 신발장 위에는 튤립이나 붉은 장미처럼 빨간 꽃을 꽂아 장식하고, 붉은색 덮개를 깔아도 좋다. 시계가 부착되어 있는 물건도 동쪽의 기운을 상승시키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동쪽은 풍수적으로 소리와 잘 어울리는 방위다.

따라서 초인종을 사용하는 대신 현관문에 방울이나 풍경을 달아둔다. 문을 열고 닫을 때마다 좋은 소리가 들리면 직업운이 상승한다. 현관 매트는 종사하는 작업의 종류에 따라 길한 색상이 따로 있다. 영업직에 종사하는 사람은 붉은 컬러에 꽃무늬가 그려진 매트를 깔아두는 것이 좋다. 직업운이 상승하기 때문. 반면 기술직에 종사하는 사람은 블루 계열의 꽃무늬 매트를 깐다. 화려한 매트를 선택하면 샐러리맨에서 벗어나 전문직이나 자영업으로 크게 성공할수 있다.


동 - 레드 컬러와 꽃무의 소품으로 동쪽의 파워를 상승시킨다!
동 북쪽 방위를 귀문이라 하는데 집의 현관이 이 방위에 있는 사람들은 인간관계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다. 다른 사람들로부터 완전한 신뢰를 얻기 어렵고, 자신 스스로도 다른 사람에게 쉽게 마음을 열지 않는다. 또한 한 직장에 오래 머물지 못하고 자주 옮기게 되며, 이사도 자주 하게 된다. 그러나 풍수에 맞게 꾸미면 재산운이 상승해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는 방위이기도 하다. 동북쪽에 위치한 현관의 운을 강하게 하기 위해서는 화이트 컬러를 적절히 사용하는 것이 관건. 현관인테리어는 전체적으로 화이트톤으로 통일한다.

와이트 컬러 매트를 깔아두면 좋고, 꽃을 장식할 때도 카라나 백장미처럼 화이트 컬러를 선택한다. 신발장에 하얀 운동화를 넣어두는 것도 효과적. 하얀 눈이 덮인 산이 그려진 그림을 현관에 걸어두면 동북방위, 귀문의 흉한 기운을 막을 수 있다. 또한 현관을 매일매일 깨끗이 청소하고 가지런히 정리정돈 해두는 것도 귀문의 액운을 막는데 필수.


동 남 - 인간관계를 좋게 하는 방위. 좋은 향기를 맴들게 하면 금상첨화.
동 남쪽 현관은 가장 좋은 방위이기 때문에 이웃과의 관계도 좋고, 가정에도 좋은 기운이 가득해 만사가 순조롭다. 동남쪽의 운을 상승시키는 데 효과적으로 작용하는 것은 바로 꽃과 향기. 따라서 동남쪽에 위치한 현관에는 네 가지 색상의 향이 좋은 꽃을 꽂아 장식한다. 향이 진하지 않은 방향제나 포푸리를 현관에 두는 것도 좋은 방법. 그러나 향이 너무 강하면 역효과를 낼 수 있으므로 주의하도록 한다.

현관을 꽃으로 장식할 수 없는 경우에는 꽃이 그려진 그림이나 포스터를 걸어두어도 좋다. 동남쪽에 위치한 현관에 깔 매트의 컬러는 따뜻한 느낌의 색상이나 차가운 느낌의 색상 모두 무난하다. 단, 단색보다는 꽃무늬가 그려진 매트가 동남쪽 현관의 좋은 기운을 상승시킨다. 꽃무늬가 그려진 매트가 동남쪽 현관의 좋은 기운을 상승시킨다. 꽃무늬 매트를 깔아두면 직업운이나 사업운이 좋아져 성공을 거두게 된다. 현관 매트는 난색. 한색 계열 모두 꽃무늬가 무난하다. 직업.사업운이 좋아지고, 성공할 수 있다.


금속과 유리 등 빛나는 소품이 행운 아이템! - 남

현관이 남쪽에 위치한 집에 사는 사람들은 겉으로 보기에 가족간에 단결이 안 되고 다들 제각각인 것 같다. 하지만 이것은 각자의 생활을 존중해주는 태도일 뿐 막상 일이 생기면 다른 가족들 못지 않게 단결이 잘 된다.남쪽에 위치한 현관에는 거울을 걸어두면 좋다. 특히 테두리가 금속으로 되어 있거나, 반짝이는 금속 장식이 되어 있는 것이면 더욱 좋다. 밖에 내놓는 신발도 발등이나 뒷굽에 금속 장식이 더해진 것이 길다.

남쪽은 유리나 금속과는 성질이 잘 맞는 반면, 물과는 잘 어울리지 않는 방위다. 따라서 화병은 놓지 않는 것이 좋다. 또 남쪽에 위치한 현관에 어항처럼 물이 많은 것을 놓으면 친한 친구와 싸우는 일이 생긴다. 현관매트를 선택할 때는 되로록 심플하고 소박한 것으로 하도록. 지나치게 화려한 현관 매트는 불필요한 지출을 초래하고 금전운이 떨어지게 한다. 현관문을 사이에 두고 좌우 대칭으로 관엽식물을 놓으면 기운이 상승한다. 남쪽 현관에는 반드시 관엽식물을 쌍으로 기르도록 한다.


소품을 많이 늘어놓지 말고 심플하게 꾸민다! - 남 서
풍 수적으로 남서쪽인 이귀문에 이치한 현관. 부부가 사는 집이라면 아내가 너무 나서는 경향이 있지만 화목한 가정을 꾸릴수 있는 무난한 방위. 서쪽에 창이 나 있어 서쪽 햇빛이 들어온다면 브라운 컬러의 커튼이나 블라인드로 빛을 차단해주는 것이 좋다. 그렇지 않으면 저녁 햇빛의 나쁜 기운이 집안에 액운을 몰고 올수 있다.

남서쪽에 위치한 현관은 청소에도 신경을 많이 써야 한다. 현관 바닥 타일은 수시로 물청소를 하고 반짝반짝 윤이 나게 닦아준다. 현관을 언제나 청결하게 관리해야 집안에 좋은 기운을 불러들일 수 있다. 남서쪽에 위치한 현관에 인테리어 목적으로 지나치게 많은 소품을 늘어놓는 것은 금물. 될 수 있는 한 심플하고 깔끔하게 꾸미는 것이다. 그리고 약간은 고전적인 느낌의 인테리어도 길하다. 남서쪽 현관은 언제나 정결히 해야 한다는 것을 잊 말 것. 현관을 꽃으로 장식하고 싶다면 옐로 컬러가 좋고, 용기는 토기가 적합하다.


행운을 가져다 주는 노란색을 활용한다! - 서
현관이 서쪽에 위치한 집은 대부분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밝은 가정을 이루고 있는 경우가 많다. 서쪽에 위치한 현관은 노란색이 좋은 기운을 불러들인다. 따라서 현관 전체를 옅은 옐로나 베이지톤 또는 크림 컬러로 꾸며두면 좋다. 화이트 컬러도 기운을 상승시키는데 효과적. 노란색 소품으로 현관을 장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서쪽의 현관은 특히 꽃과 기운이 잘 맞기 때문에 항상 서쪽 현관의 행운을 부르는 노란색 꽃을 장식하면 운이 상승한다.

이때 꽃을 기다란 화병에 꽂거나 대가 긴 꽃을 이용하는 것은 금물. 노란색 꽃을 고급스럽고 납작한 화병에 낮게 꽂꽂이하는 것이 포인트다. 현관에 그림을 걸어둔다면 핑크나 예로 톤의 꼬을 그린 것이 길하다. 대리석이나 금속 소품을 장식하여 행운을 불러들이는 방법도 있다. 단, 문이나 손잡이에 장식품을 달면 운이 달아나므로 주의한다. 신발장에는 하얀 단화나 해외 여행가서 구입한 명품 구두 등을 넣어두면 좋다.


고급스러운 소재의 현관 매트와 그림으로 장식한다! - 북 서
북 서쪽에 위치한 현관은 재력이나 지위가 있는 사람에게는 길한 현관이다. 또한 그 지위에 맞는 명에도 함께 따라온다. 그러나 북서쪽 현관은 일반인에게는 약간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 이런 집에 사는 남성은 실력에 비해 힘을 발휘하지 못할수 있고, 부부의 경우 여성이 주도권을 잡는 경우가 많다. 북서쪽 현관의 인테리어는 전체적으로 고급스럽게 꾸미는 것이 포인트. 재질은 나무 소재로 침착한 분위기가 적합하다.

현관 매트는 베이지나 그린 계열 컬러가 길하다. 이때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위해 두텁고 우아한 디자인의 제품을 고른다. 현관에 고가의 그림을 걸어두는 것이 집안의 운을 상승시키는 데 좋다. 하지만 가격은 싸더라도 고급스러워 보이는 그림이면 충분하다. 밖에 내놓는 신발은 검은 부츠나 단화가 적합하다. 샌들을 내놓으면 직업운을 저하시키므로 반드시 신발장에 넣어둔다. 슬리퍼를 정리해두는 슬리퍼를 정리해두는 슬리퍼 스탠드도 꼭 놓도록 한다. 북서쪽 현관은 문밖에 화분을 두는 것이 운을 상승시키는 효과가잇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