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12. 3. 15:05

아이템에 따른 풍수 인테리어

신 발 장

신발장은 너무 크다 싶은 정도가 풍수적으로는 길하다. 신발장이 작은 경우에는 계절에 따라 신발을 바꿔서 수납한다. 방위에 상관없이 신발장에꽃을 장식하면 기운이 상승한다. 화병 밑에는 반드시 깔개를 깔아주어야 운이 트인다. 신발은 밝은 색상을 위로, 어두운 색상을 아래로 수납하는 것이 좋다. 신발을 여름용과 겨울용으로 구분해서 수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 풍수적으로는 일정한 법칙을 만들어 수납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자기 나름대로 수납 규칙을 만든다. 신지 않는 신발은 계속 넣어두지 말고 없애도록 한다.

현관매트

집의 품격이나 나이에 어울리지 않는 지나치게 고급스러운 매트는 도둑이 들 염려가 있으므로 피한다. 따라서 집 크기가 전체 인테리어에 맞는 소박하고 무난한 매트를 깔아두는 것이 좋다. 현관에 귀문선에 있는 경우 화려한 무늬가 있는 매트가 적합하지 않다. 화려한 매트를 깔아두면 이사를 자주 가거나 전근이 잦아질 수 있다. 현관 매트를 깔지 않는 편이 나은 경우도 있는데, 이웃과의 교제가 염려될 때가 바로 그 경우. 이웃과의 원만한 관계를 원한다면 매트를 깔지 않도록 한다.

거 울

현관문을 열었을 때 정면 벽에 크기가 가로x세로 30x30Cm 이상 되는 거울이 있는 것은 좋지 않다. 현관문과 마주보는 곳에 위치한 커다란 거울은 들어오는 행운을 되돌려 보내는 역할을 한다. 또한 나쁜 기운이 들어올 염려도 있다. 이와 비슷한 원리로 현관문 맞은편에 벽이나 칸막이가 정면으로 버티고 있으면 좋은 기운의 흐름을 정지시켜 버린다. 현관문을 열었을 때 왼쪽 벽에 거울을 걸어두면 금전운이 상승한다.

우측에 걸면 출세운과 교제운이 효과가 있다. 하지만 금전운과 출제, 교제운을 모두 상승시키고 싶다고 해서 두 개의 거울을 왼편과 오른편에 마주보게 거는 것은 금물. 두 개의 거울이 서로 충돌해 오히려 역 효과를 낼 수도 있다. 거울 모양은 팔각형이 가장 좋고, 거울 테두리의 색상은 방위에 적합한 것으로 한다. 풍수적으로 전신을 볼 수 있는 크기 이상의 거울은 좋지 않으며, 반드시 테두리가 있는 것을 선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