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12. 3. 15:06

목적에 따른 풍수 인테리어

① 출세하고 싶다!

출세를 원한다면 현관 입구 타일에 물을 뿌려 깨끗하게 청소한다. 현관문밖에 신발의 흙을 털 수 있는 매트를 깔면 전체운도 좋아지고, 집주인의 출세에도 효과가 있다. 매트는 각 방위의 행운색 중에서 더러움이 덜 타는색상으로 선택한다.집주인이 그린 그림이나 직접 만든 장식품 등으로 현관을 장식하는 것도 출세운을 상승시키는 비결이다. 문패도 집주인이 직접 쓴 것이 좋다.

출세운은 하얗고 둥근 것을 좋아한다. 신발장 위에 하얗고 둥근 모양의 스탠드나 장식품을 놓으면 출세를 돕는다. 집주인의 신발을 반짝반짝 윤이 나게 닦아서 현관에 꺼내 놓는 것도 출세에 효과가 있다. 가족 중 한사람이 다른 지역에 전근을 가 있더라도, 가족들이 사는 집의 현관에 그 사람의구두를 꺼내 놓으면 그 사람의 출세를 도울 수 있다. 직장을 옮기는 문제로 고민이 있다면 갈색 구두를 신는다.

② 인간관계를 좋게 해서 교제운을 높이고 싶다!

교제운을 좋게 하기 위해서는 기다란 물건을 현관에 놓는다. 긴 스카프나 롱코트 등을 행어에 걸어두는 것도 한 가지 방법. 가로로 긴 모양의 종이로 만든 소품도 좋다. 구두 주걱은 고급품일수록 기운이 상승한다. 남쪽에 위치한 현관이라면 12지신 중 방위에 맞는 "말"이 장식된 것을 선택한다. 현관에서는 아무 냄새도 나지 않는 것이 이상적이다.

하지만 신발장이 있고 환기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가족은 못 느끼지만 손님에게는 불쾌한 냄새를 풍길 수도 있다. 탈취제와 방향제등을 사용하여 악취를 제거한다. 화병은 크리스털 제품이 가장 좋으나 반짝반짝 빛나는 유리 제품으로도 충분하다. 현관을 걸레질할 때에는 현관문과 평행으로 닦는 것은 좋지 않다. 외부와의 인연을 끓어 버려 인간관계가 악화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