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9. 15. 12:12

얼굴하얘지는방법... 조금씩만 신경쓰면 뽀얀 피부 간직할 수 있다~

1 비타민 C를 많이 섭취하라~
비타민 C는 기미, 주근깨를 완화신킬 수  있다. 평소 식생활에서 비타민 C가 풍부한 레몬주스, 파슬리, 각종 과일과 양배추, 채소의 꽃, 피망, 딸기, 무, 신선한 채소류등을  많이 챙겨 먹어야 한다. 특히 비타민 C는 체내에 저장되지 않기 때문에 매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2 10시~2시, 햇볕을 피하는 타임~
오전 10시~오후 2시는 하루 중 자외선이 가장 강한 때이므로 가급적 외출을 삼가고,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 모자 등을 챙기는 것이 좋다. 밤 10시~새벽 2시는 피부의 세포 생성이 가장 원활한 시간이므로 숙면을 취해 피부를 최적의 상태로 만들어줄 것이 좋다.

3 꾸준한 피부 관리 및  생활 습관은 기본~
멜 라닌은 기저층으로부터 약 한 달에 걸쳐 서서히 표피로 올라오기 때문에 새로운 피부가 만들어져 표피까지 올라오는, 최소 한 달간은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 또한 생활 속에서 화이트닝에 방해가 되는 습관들을 고치는 노력도 꾸준히 할 것.

4 피부에 충한 보습 관리~
피 부에 수분이 충분해야 멜라닌이 침착되지 않고 노폐물이 피부 밖으로 배출되며, 각질이 잘 떨어질 수 있도록 해주어 피부를 투명하게 유지할 수 있다. 갈증을 느끼기 시작하면 이미 탈수가 시작된 것으로 볼 수 있다. 피부가 갈증을 느끼기 전, 매 2시간마다 물 1컵씩 마시는 습관을 생활화하는 것이 좋다.

5 탄산음료 보단 생수, 보리차를 많이 마시자

물 을 많이 마셔도 커피나 탄산음료를 많이 마시면 역효과가 생길 수 있다. 카페인이 멜라닌을 자극해 피부를 어둡게 하고 이뇨 작용을 촉진해 화이트닝에 중요한 수분 공급을 저해한다. 커피, 탄산음료 대신 생수나 보리차를 집어 들 것.

6 각질 제거 하기

오래된 각질이 피부에 남아 있으면 아무리 좋은 화이트닝 제품을 사용해도 성분 자체가 피부에 제대로 침투되지 못한다. 일주일에 2번 정도, 팩이나 세안, 화장품등으로 각질을 관리해 주는 것이 좋다. 각질을 제거한 날은 피부가 예민할 수 있으므로 화장품을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7 태양을 잘 피하기
기 미, 잡티의 원인이 되는 멜라닌을 형성하는 자외선은 사계절 내내 방심할 수 없다. 표피층에 영향을 주는 UVB뿐 아니라 진피층까지 영향을 미치는 UVA까지 동시에 차단하려면 SPF 지수뿐 아니라 PA 지수까지 꼭 확인하고 선블록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8 스트레스 어웨이
수면 부족과 스트레스는 정상적인 피부 리듬을 깨뜨린다. 숙면으로 피로를 풀고, 신체 리듬을 깨는 불규칙한 생활은 가능한 한 피하는 것이 좋다. 매일 잠깐씩이라도 스트레칭, 요가, 반신욕 등으로 심신의 피로를 풀어주는 릴랙싱 타임을 가져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것이 좋다.

9 금연 금주
흡연 과 음주가 피부에 끼치는 해악은 실로 대단하다. 피부의 신진대사를 저해할 뿐 아니라 화이트닝을 방해하고, 피부 노화를 촉진하는 것. 담배 한 개비는 비타민 C 25mg을 소모하고, 알코올은 비타민뿐 아니라 기타 영양소의 흡수까지 막아 몸과 피부 건강을 위협한다.

10 임신·피임 기간중에는~
후천적 피부 고민 중 하나인 기미는 임신 기간과 경구 피임약을 복용할 때 더욱 생기기 쉽다. 임신이나 수유 기간에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비타민제를 매일 챙겨 복용하고, 동시에 자외선 차단과 화이트닝 케어를 병행해야 한다